홈루덴스족이 뭐야? 2021년 소비트렌드 홈루덴스족

250x250
반응형

2021년 소비 트렌드 홈루덴스족!  

홈루덴스족?

 집을 뜻하는 홈(Home)과 놀이하는 인간이라는 뜻의 호모 루덴스(Homo Ludens)를 결합해 만든 신조어로, 멀리 밖으로 나가지 않고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코로나 확산, 폭설과 맹추위로 야외놀이,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어려워지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놀이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고, 홈루덴스족이란 신조어가 소비 트렌드 용어로 많은 곳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홈루덴스족은 단순히 집에서 혼자 노는 작은 개념이 아니라 여러 명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실내 스포츠 등을 즐기는 사람들까지 포함됩니다.

 

유통업계가 주목하는 홈루덴스족

 홈루덴스족의 놀이는 홈게임, 홈 인테리어, 홈카페, 홈파티, 홈시네마, 홈 스포츠 등 다양한 놀이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과 내 방에 대한 관심이 예전보다 더 많아지고, 인테리어 소품을 사고,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이 많아졌으며, TV, 침대, 매트리스, 안마의자 등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실제로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평소 즐겨 찾던 카페를 방문하는 게 어려워진 요즘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고,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홈루덴스족을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음료와 디저트를 출시하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외부 모임이 힘들어지자 나만의 공간에서 취향에 맞는 홈파티를 기획하는 것이 젊은 층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게 되고, 외식업계에서도 이들을 잡기 위한 신메뉴를 개발하고, 배달 서비스를 갖추는 등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