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타임딜이 뜬다!!! 경제용어 타임딜에 대해 알아보자!

250x250
반응형

언택트 시대! 타임딜이 뜬다!!! 경제용어 타임딜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경제용어에 관심이 많은 모플라이입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상품을 사려고 검색을 하면 '타임딜' 행사를 많이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특정 시간에만 한정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타임딜’이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타임딜이 무엇인지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임딜이 왜 주요 마케팅 수단이 되었을까?

타임딜이란 판매자가 특정 시간에만 한정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타임딜이 요즘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쓰이는 이유는 

 

첫째!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광고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신제품이나 입점 가게를 홍보하기 위한 ‘온라인 전단지’로서의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둘째! 판매하는 플랫폼 입장에서 이용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어 e커머스(전자상거래)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매시간 타임딜을 진행하다 보면 잠깐 플랫폼에 들어와서 사야 할 상품만 구매하고 나가는 고객들도 플랫폼에 수시로 들어와서 해당 시간대에 특가 상품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게 되는 효과가 있어서 플랫폼 방문빈도와 체류시간이 길어집니다.

 

또한 검색이 중심인 타 플랫폼과 달리 어떤 특가 상품이 있는지 계속해서 스크롤을 내리게 되기 때문에 다른 상품 판매에도 효과적입니다.

 


 

티몬의 타임딜

타임딜의 대표주자로 티몬은 스스로를 ‘타임 커머스’라고 강조하며, 매시간 다양한 특가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일 10시에 진행하는 ‘10분 어택’과 9시에 진행하는 ‘100초 어택’ 등이 대표적인데요.

티몬에 따르면 ‘타임 커머스’ 관련 검색량은 올해 1월 기준 전년 대비 4배 이상 늘었고, 구매자는 7, 매출은 8, 1인당 구매 단가는 2배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티몬 외에도 위메프, 인터파크, 요기요 등 이커머스뿐만 아니라 타임딜을 활용하는 분야가 더 다양해지는 추세입니다.

앞으로 타임딜 행사가 있을 때 놓치지 않고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